크로스체크,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토큰증권 사업 추진 MOU
상태바
크로스체크,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토큰증권 사업 추진 MOU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1월 22일 13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토큰증권발행(STO) 전문기업 크로스체크가 지난 17일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스체크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산 분야 공동사업 협력체계 구축 △디지털 자산 사업추진을 위한 제반 인프라·기술 요소 협력 △인프라 구축과 기초자산의 공동 발굴 △연계 서비스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신탁, 계좌관리, STO 발행 등도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 오세용 크로스체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크로스체크의 토큰증권 통합 플랫폼 스팀(STIIM) 서비스는 토큰증권 정보를 단순하게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토큰증권의 발행정보와 기초자산의 위치정보를 직관적인 지도 형태로 보여주고 관련된 다양한 투자지표를 지원한다. 기존 STO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모델이다. 이는 크로스체크의 스팀(STIIM) 서비스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준비 중인 다양한 기초자산들을 모두 담을 수 있게 된다.

크로스체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스팀(STIIM)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투자지표 서비스에 이베스트투자증권의 STO 생태계가 더해져 커다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토큰증권 준비를 위해 신사업추진팀 신설, 업무협약 체결 등 전폭적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초기 토큰증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