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상 수상
상태바
성동구,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서울 성동구가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행정안전부장관상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등 5개 부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자체 우수시책을 공유·확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올해는 6개 부문 8개 분야에서 전국 지자체들이 경합했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에 선정된 성동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위축과 기후 위기, ESG 가치 확산 등 대내외적 여건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소셜벤처기업 육성 정책을 실시했다. 그 결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성동구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 지원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안심상가에 소셜벤처 허브센터를 개관하여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거점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2017년부터 매년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와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를 개최해 청년 사회혁신가들의 만남과 공유의 장을 형성하는 등 소셜벤처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