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아트마켓 '평화수산' 개최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아트마켓 '평화수산'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장하게 되는 절호의 기회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11월 9일부터 19일까지 영통구에 위치한 헤럴드옥션 광교센터에서 아트마켓 '평화수산'을 개최한다.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기획 초기 단계에서부터 오산문화재단, 한국미술협회 수원지부, 오산지부, 평택지부, 화성지부 그리고 민족미술인협회 수원지부와 협력해 행사를 기획 및 협력했고 참여 작가 간의 상호교류를 통해 예술 활동 생태계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아트마켓은 수원, 오산, 평택, 화성지역 원로부터 신진작가 88명이 참여하며 380여점 작품이 전시 및 판매된다. 작품은 생에 첫 예술작품 소장에 관심 있는 시민이거나 지역 작가에 관심있는 미술애호가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도록 균일가 60만원으로 정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중앙과 타 지자체에서 지역명을 앞세운 아트페어들이 열렸지만 이번 아트마켓 '평화수산은' 4개 지자체 지역미술단체가 참여한 아트마켓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을 계기로 경기 남부지역 도시 간에 더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 및 판매는 11월 9일부터 19일까지 헤럴드옥션 광교센터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며 온라인으로도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