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케이씨앤씨, 제2회 신진작가 공모전 '붙잡고 부유하는' 전(展) 개최
상태바
비케이씨앤씨, 제2회 신진작가 공모전 '붙잡고 부유하는' 전(展) 개최
  • 진보현 편집위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1월 01일 10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진보현 편집위원 | ㈜비케이씨앤씨(스트로)가 오는 11월 복합문화공간 씨스퀘어(C-SQAURE)에서 신진작가 전시 지원 프로젝트 '2023 스트라웃(STRA-OUT)'의 두 번째 전시 '붙잡고 부유하는' 전(展)을 개최한다.

컬쳐랜드(한국문화진흥)가 후원하고 스트로가 주관하는 '스트라웃'은 "스트로가 샤라웃(Shout out, 응원하고 싶은 누군가를 언급하는 것)한다"는 의미로 아직 주목받지 못한 유망한 작가를 발굴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전시 개최, 작품 홍보 등 작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붙잡고 부유하는' 전(展)은 지난 6월 남서정, 석다슬 작가 2인전에 이어 신진 작가 전시 지원 공모 '스트라웃(STRA-OUT)'을 통해 선정된 다섯 명의 신진작가 중 ▲김주영 ▲이유진 ▲정보경 작가의 3인전으로 진행된다.

약 80평 규모의 공간에 3인 작가의 개인전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설치미술과 오프닝 퍼포먼스를 기록한 영상 작품 위주의 실험적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트로는 2024년에도 신진작가 양성을 위한 전시 공모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작가들까지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제2회 스트라웃(STRA-OUT) '붙잡고 부유하는' 전(展) 은 11월 3일(금)부터 25일(토)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 대한 해설 및 작가 인터뷰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 'STRAW(스트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