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문화재단, 전국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3 H-EAA' 시상식 개최
상태바
호반문화재단, 전국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3 H-EAA' 시상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문호 작가,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오아 작가)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호반그룹의 호반문화재단(이사장 우현희)은 26일 서울 중구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전국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2023 H-EAA'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시상식에는 김상열 서울신문 회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권여현 심사위원(홍익대학교 교수), 서진석 심사위원(부산시립미술관 관장), 수상작가와 문화예술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H-EAA'는 호반문화재단이 신진작가를 양성하여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호반문화재단은 지금까지 총 55명의 선정 작가들에게 전시, 홍보, 전문가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다. 올해는 지난 5월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심사와 작품 실물 심사를 거쳐 10인의 작가를 최종 선정했다.

'2023 H-EAA' 대상은 문호 작가가 수상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관계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은 심사위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인물의 표정과 몸짓을 통해 심리를 표현하는 오아 작가가 받았다. 호반문화재단은 대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 등 총 4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은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청년작가들에게 뜨거운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호반문화재단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