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의료미용학과, 서인천고 '전공학과체험 프로그램' 참여...'반영구 화장' 주제
상태바
경복대 의료미용학과, 서인천고 '전공학과체험 프로그램' 참여...'반영구 화장' 주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서인천고 전공학과체험 모습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서인천고 전공학과체험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지난 10월 11일 서인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전공학과체험 프로그램에 의료미용전공을 대표해 참여했다.

의료미용학과를 포함한 15개의 전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사회학과, 세무학과, 바이오융합학과, 문화콘텐츠학과, 컴퓨터공학과 등)들이 참여해 학과를 소개하고 전공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서인천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공학과체험 프로그램은 의료미용학과의 교육과정 중에 하나인 '반영구 화장'을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기를 사용해 보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반영구 화장'은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흉터나 색소질환, 모발이식 후 색채우기 등의 치료적 목적으로도 미용의료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시술이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반영구 화장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고 흥미롭고 진지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류정아 경복대 의료미용학과 교수는 "이번 전공학과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인천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들이 의료미용학과에서 교육하는 교과를 미리 탐색하고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는 수도권 최초의 의료와 미용이라는 두 가지 분야의 멀티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반영구 화장 교육과정 외에 졸업 후에는 미용사국가면허증 자동취득은 물론, 재학 중에 병원코디네이터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상담사와 두피모발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미용성형 분야의 멀티스페셜리스트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는 오는 11월10일부터 11월24일까지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