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 컨슈머] 은행들 MZ세대 공략한 '문화 마케팅' 활발
상태바
[Wealth 컨슈머] 은행들 MZ세대 공략한 '문화 마케팅' 활발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0월 16일 07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 박람회,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 주최해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은행들이 전시회를 주최하거나 콘서트를 여는 등 고객들과 눈높이를 맞춘 '문화 마케팅'이 활발하다. 전시회, 박람회, 콘서트 등 문화 행사의 종류도 다채롭다.

최근 들어 시중은행들은 KPOP 아티스트의 페스티벌이나 콘서트를 동시에 주최하는가 하면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MZ세대의 다양한 니즈를 공략해 눈길을 끈다. 일자리 박람회, 캐릭터 전시회, 현대미술 전시 등 각기 다양한 수요에 맞춰 행사를 준비했다. 구직을 원하는 2030에게는 취업의 길을, 문화적 식견을 넓히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 문화적으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오는 18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잡 페스티벌'에서는 'KB굿잡'이 선정한 200여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볼 수 있다. 다양한 기업의 채용관과 더불어 직업체험관, 취업피팅존, 취업컨설팅관을 체험할 수 있다.

취업특강도 들을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관에서는 취업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공연 등 행사도 꾸준히 마련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SMTOWN LIVE 2023 콘서트'를 주최해 전세계 KPOP 팬들을 모으기도 했다.

신한은행은 오는 28일까지 강남구 신한갤러리에서 'Meet Here 역삼'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캐릭터 전시회'로 MZ세대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집중했다. 다양하게 재해석된 신한프렌즈를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전시에서는 '캐릭터 아트워크'를 통해 미디어 아트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동서양의 명화로 녹인 '신한프렌즈의 4계절'과 새로운 작가들이 참여한 협업 전시 등도 관람할 수 있다.

체험이벤트와 상시 참여이벤트는 물론이고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굿즈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전시회 방문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을지로 일대에서 'The Art Plaza: 을지미로 by IBK'(더아트플라자)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 IBK기업은행은 다채로운 컨셉의 전시와 아트 마켓을 준비했다.

힙스터의 성지와도 같은 을지로 전역에서 다양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을지로 지하상가에서부터 기업은행 본사 옆 선큰가든, 을지예술센터와 함께 예술 공간 30여 곳에서 진행하는 열린 전시다. 행사 입장료는 무료이며 마음에 드는 미술 작품이 있다면 구매할 수도 있다.

다양한 전시 공간과 카페를 체험하고 예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젊은 세대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같은 연계공간들과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행사기간 내 '더 아트프라자' 현장에서 이벤트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