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 부사장 선임
상태바
한화손해보험,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에 한정선 부사장 선임
  • 장하니 기자 giattl@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0월 12일 16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장하니 기자 | 한화손해보험(대표 나채범)은 'LIFEPLUS 펨테크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을 12일 선임했다.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학사) 및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후 맥킨지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한 연구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브랜딩을 포함해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의 Life-cycle 및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 발굴을 기획하고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 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 및 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와 여성 친화적 상품·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Think-Tank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연구소의 1호 작품으로 여성 전용 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7월 출시했으며 상품 중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 확대보장 특약 △출산·육아 휴직 기간 보험료 납입 유예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로 선정됐다. △난임치료 후 산후 관리지원금 △난소 과다 자극 진단비 등 4종의 특약은 보험업계 특허권인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지난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성 건강 상품·서비스 출시에도 탄력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 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브랜드 마케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