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프랑스 등 유럽 4개국 순방…부산엑스포 유치 총력
상태바
한 총리, 프랑스 등 유럽 4개국 순방…부산엑스포 유치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덴마크, 크로아티아, 그리스를 방문한다.

한 총리는 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엄'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엄'에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대표를 포함한 국내외 인사들이 참석한다. 이에 한 총리는 행사에 참석해 한국의 전 국민적 유치 의지와 부산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같은 날 엘리자베스 보른 프랑스 총리와도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0일∼11일에는 덴마크를 공식 방문해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회담한다. 덴마크는 우리나라와 포괄적 녹색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우리나라 총리의 덴마크 방문은 10년 만이다. 한 총리는 회담에서 녹색·경제·방산·보건의료 등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우크라이나와 한반도 등 지역 정세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11일∼12일에는 크로아티아 안드레이 플렌코비치 총리와 회담한다. 크로아티아와 양국 수교 이래 최초의 정상급 방문이다. 한 총리는 회담을 통해 투자 협력을 비롯해 방산, 항만·물류, 과학기술 등 분야 협력 증진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마지막으로 그리스를 12일∼14일 공식 방문한다.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총리와 회담하고 해운·조선업에 기반한 양국 관계를 강화한다. 우리나라 총리의 그리스 방문은 6년 만이다.

한 총리는 이번 순방 기간에 우리 동포와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도 개최한다. 오영주 외교부 제2차관, 박성근 국무총리비서실장 등이 한 총리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