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따듯한 추석맞이, 든든한 한끼를 아동들에게" 
상태바
NIA "따듯한 추석맞이, 든든한 한끼를 아동들에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 추석 연휴로 인한 가맹점 휴업으로 인한 급식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BGF리테일이 힘을 합쳐
기획 도시락 3종(사진제공=NIA)
기획 도시락 3종(사진제공=NIA)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과 BGF리테일(대표이사 사장 이건준)은 오는 추석 연휴 동안 급식지원 가맹점 휴업 등으로 아동의 결식 우려가 높아질 것을 대비해 NIA의 '취약계층 비대면 라이프케어 플랫폼 구축' 사업과 연계해 CU편의점에서 도시락 3종을 20% 할인하고 바나나우유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석은 대체공휴일 지정으로 인해 예년보다 긴 6일간의 연휴를 맞이하게 됐지만 이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급식 공백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서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가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가 주관하는 '취약계층 비대면 라이프케어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현재 플랫폼을 운영 중인 경기도 내의 급식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동 플랫폼은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바우처를 온라인으로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코로나19를 겪으며 감염병 확산 등 긴급 상황에서 급식소 폐쇄, 가맹점 휴업 등 현장·대면의 복지 전달체계가 마비되더라도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사태를 방지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기존의 배달앱과 연계한 온라인 결제에 추가해 편의점 QR코드 결제 등을 도입함으로써 결식우려 아동이 겪는 낙인감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NIA와 BGF리테일은 명절 연휴기간(9월28일~10월3일)동안 경기도 급식지원 아동을 대상으로 기존 상품 대비 염도가 낮은 도시락(나트륨 1,000mg이하) 3종을 기획해 2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바나나우유(240ml, 1700원)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NIA 황종성 원장은 "명절은 모두가 행복을 누리는 시간이어야 하지만 취약계층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 우리 사회의 결식우려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실물 카드 사용에 따른 낙인감과 가맹점 부족 등 대면지원 체계의 한계를 디지털 전환을 통해 개선함으로써 아동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