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CEO-여성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수원, 'CEO-여성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다양한 분야에 능력 있는 여성 들이 조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다양한 분야에 능력 있는 여성 들이 조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 황주호 사장이 2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여성 직원들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황 사장은 다양한 직급, 직군의 여성 직원들과 한자리에 둘러앉아 현장 업무의 고충 및 건의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격의 없이 소통했다. 또 여성 관리자 육성, 일과 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 여건 및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수원은 여성 직원과 여성 리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직 내 성별 균형을 위한 양성평등 채용목표제, 여성 관리자 목표제, 승격 시 육아휴직 전체기간 경력점수 반영 등 여성 관리자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해마다 9월에는 양성평등주간과 연계한 캠페인을 시행하며 사내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여성 직원들이 경력단절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육아시간제,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제도 활용을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고용노동부 '2022년 워라밸 실천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능력 있는 여성이 일과 생활을 병행하며 조직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와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