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GEPS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GEPS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탄소중립 정책 선도적 추진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지난 9월 21일 'GEPS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로드맵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계획에 발맞춰 향후 27년간 공단의 탄소배출량을 제로로 만들기 위한 연차별 계획이다.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마련한 이 로드맵은 탄소배출원과 탄소배출량 분석,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현황 조사 결과를 담고 있다.

또한 공무원연금공단 보유시설에 대한 탄소배출 감축량 산정을 실시해 실제 적용 가능한 탄소배출 절감 시나리오를 마련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이 로드맵에 따라 탄소배출량을 단계적으로 2030년 50%, 2040년 75%로 감축하고 2050년에는 탄소 중립을 실현한다는 구상을 내놨다.

온실가스 감축방안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 확대, 내연기관 차량의 전기차 교체, 그린리모델링 도입, REC 구매 등을 연차별로 추진할 계획으로 향후 27년간 총 185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공무원연금공단이 운영 중인 호텔, 골프장 등 시설에서도 작업차량의 전동화, 화석연료시설의 전기화, 풍력·지열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도입해 탄소 배출량 감소 계획을 수립했다. 이는 향후 민간 유사시설에서 탄소중립 계획을 추진하는데 있어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공무원연금공단은 ESG 투자 확대, K-RE100 가입 등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말에는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총망라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여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