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러시아 방문 때 경호차량으로 현대차 이용 포착
상태바
북한 김정은, 러시아 방문 때 경호차량으로 현대차 이용 포착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9월 21일 08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탄 벤츠 에워싼 승합차 4대, '현대 스타리아' 추정
김정은 경호차량 행렬서 현대차 포착
북한 관영 조선중앙TV가 20일 방영한 '조로(북러) 관계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한 사변적 계기'라는 제목의 김정은 국무위원장 러시아 방문 기록영화에서 김정은 경호차량 행렬 중 포착된 현대차. [조선중앙TV 화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최근 러시아를 방문했을 때 현대자동차를 경호차량으로 이용했던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TV가 이날 방영한 '조로(북러) 관계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마련한 사변적 계기'라는 제목의 기록영화를 보면 김 위원장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최고급 벤츠 차량이 현대차 엠블럼을 달고 있는 검은색 대형 승합차 행렬의 호위 속에 도로 위를 달렸다.

영상에서 김 위원장의 차량을 에워싼 호위 차량은 4대가 포착됐는데, 모두 현대 스타리아로 보인다.

당시는 김 위원장이 13일 극동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뒤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지역으로 이동하는 동선이었다.

이 영상이 편집을 거친 녹화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북한이 현대차 로고를 그대로 노출한 것은 다소 이례적으로 해석된다.

북한은 지난해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장면을 송출할 때도 경기장에 걸린 현대차 광고는 글자를 알아볼 수 없게 처리해 내보냈었다.

북한 개성공단에는 한때 현대자동차가 생산한 버스가 수시로 돌아다녀 북한 주민들도 현대차의 국제적 위상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김정은 경호차량 행렬서 현대차 포착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