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건설, '준법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취득
상태바
이랜드건설, '준법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이랜드건설은 윤리준법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통합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랜드건설은 12일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시스템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랜드건설에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시스템 통합 인증서가 전달된 이날 행사에는 박원일 이랜드건설 시공부문 대표, 김재철 윤리준법경영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Compliance Management) 분야 국제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은 부패방지경영(Anti-Bribery)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기업이 효과적인 반부패 경영시스템을 수립·운영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랜드건설은 지난 2021년 6월 산업재해 감축·준법 안전문화 혁신을 위한 준법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후 대표이사 직속의 리스크 예방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하며, 실질적인 준법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2023년 1월에는 준법경영 체제 확립을 위해 ISO 37301 및 37001 인증 도입을 추진해왔다. 이후 임직원 준법윤리경영가이드를 비롯한 내부 규정을 개정·배포하고 준법경영 및 반부패 관련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예방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박원일 이랜드건설 시공부문 대표이사는 "준법경영은 현장 내 사고 예방과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로 당사 방침인 인간존중을 바탕에 두고 안전경영을 통한 준법윤리경영 완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글로벌 수준의 준법윤리문화, 더 나아가 친환경 ESG를 선도하는 건설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