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부동산 조각투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텔레콤-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부동산 조각투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세종텔레콤(대표이사 이병국)이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과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 배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텔레콤은 부동산,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블록체인 기반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지역에서 '부동산 집합투자 및 수익 배분 서비스(서비스명 비브릭·BBRIC)'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역시 지난달 9일 중소벤처기업부 고시를 통해 '부산 블록체인(추가) 규제자유특구, 부동산집합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의 컨소시엄 참여사로 등재된 바 있다.

양사 협약을 통해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비브릭 서비스에서 △부동산 상품 소싱 △증권신고서 제출 및 등록 △부동산 자산운용 및 리스크 관리 △부동산 청산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본 서비스는 '부동산 조각투자, 비브릭'서비스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지난 7월 28일 전자증권법 및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발의돼 미래 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는 '토큰증권발행(STO)' 시범 사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비브릭은 전체 서비스에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이 적용돼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나 사기, 위조 등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를 가능케 한다.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수탁고가 10조6189억원, 운용펀드 개수가 226개인(2023년 상반기 말 기준) 우리나라 대표 자산운용사다. 다수의 부동산 프로젝트 투자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위험 요인을 관리하며 안정적인 상품 소싱 및 운용, 청산을 협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사업총괄 부사장은 "세종텔레콤은 규제 샌드박스를 활용해 이미 다른 업체들보다 한발 앞서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을 운용하며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한층 차별화된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를 제공, 투자의 신뢰성과 투명성, 이용자 보호에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