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디지털선도 미래교육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의회, 디지털선도 미래교육 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도의회 초의실, 디지털 기반 전남형 미래교육 위한 변화·혁신 시작점 기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디지털선도 미래교육 토론회 개최/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디지털선도 미래교육 토론회 개최/전남도의회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옥현 위원장은 31일 오후 2시 도의회 초의실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 전남형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인공지능과 에듀테크 기반의 디지털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토론회는 전라남도의회 박현숙, 장은영, 박경미, 최정훈, 박원종 의원을 비롯해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7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조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숭실대학교 조동혁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 블렌디드 러닝의 중요성에 대한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승호 교수, 무안행복중학교 신원호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박준 미래교육과장, 박은주 중등교육과 장학관이 패널로 참석해 전남형 미래교육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교육 방법과 디지털 기반의 교육 혁신 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조옥현 위원장은 "역사상 가장 다양하고 급격한 변화와 마주하고 있는 지금은 교육적 관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다"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도록 한 발 앞선 미래교육으로 전남교육의 경쟁력과 교육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