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3 굿디자인 어워드(GD)' 3년 연속 5관왕
상태바
SK매직 '2023 굿디자인 어워드(GD)' 3년 연속 5관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2023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3년 연속 5관왕을 달성했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 △올클린 부스터 공기청정기 △기능성 필터 샤워기, 매직 플러스 △친환경 포장재, 에코 프랜들리 리패키지(Eco-friendly Re:package) 등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해 개발한 친환경 포장재, 에코 프랜들리 리패키지는 기능, 재료, 경제성 등 디자인 우수성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수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상격은 오는 11월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지난 5월, 출시되자마자 1만 대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개념 얼음정수기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디자인과 차별화된 혁신 기능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 번의 터치로 얼음과 물을 동시 출수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면 패널 색상을 △뉴트럴 베이지 △뉴트럴 코랄 △미스티 그린 3가지로 구성해 사용자의 공간과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고, 손쉽게 교체도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스로 플러스 직수 정수기는 절제된 디자인으로 직관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각 기능부 영역을 분할하고, 주요 기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춰 굿디자인(GD)로 선정됐다.

정수는 기본, 비타민 함유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의 필터를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필터샤워기, 매직플러스는 기능에 따라 샤워헤드를 △베이직 △온오프 △미스트 3가지로 세분화하고, 샤워기 손잡이에 투명창을 통해 필터 오염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총 8가지 기능성 필터의 특성에 따라 색상을 차별화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가전의 본질과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하는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시장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