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미래형 자동자 SW 경진대회 '은상 수상'
상태바
인천대, 미래형 자동자 SW 경진대회 '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학생팀이 제2회 미래형 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에서 은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인천대학교 학생팀이 제2회 미래형 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에서 은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대학교 학생팀이 제2회 미래형 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에서 은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대학생에게 자율주행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현장 실무형 소프트웨어 설계역량 강화와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 경성대학교 체육관에서 지난 8월 18일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미래형 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된 인천대를 비롯한 서울대, 부산대, 성균관대 등 전국 20개 대학에서 18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유아용 전동차를 개조하여 카메라, 라이다, 초음파 센서 등을 이용하여 하드웨어를 구축하고 자율주행 S/W를 설계해 정해진 시간 내 트랙을 주행하는 시간 측정 경기와 자동주차, 신호등 인식, 장애물 회피를 수행하는 미션 경기로 진행됐다. 

인천대에서는 전기공학과 강창묵 교수 지도하에 미래자동차 연계전공을 이수 중인 7명의 학부생(김영근, 박이형, 김태헌, 송현욱, 김민찬, 이보형, 박규철)이 참여해 트랙 주행과 미션 주행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성균관대와 나란히 은상을 수상했다.

인천대학교에서 사업을 책임을 맡고 있는 강창묵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 센터장(전기공학과 교수)는 "인천대학교 전기공학과에서 운영 중인 미래자동차 연계전공의 자율주행 관련 교과목과 비교과를 통해 배운 내용을 직접 구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 센터는 2022년 미래형 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미래자동차 연계전공을 신설하고 친환경차와 자율주행 관련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인천대 퓨처모빌리티연구센터와 함께 다양한 산학연 연구 협력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자동차 기업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맞춤형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