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부산시와 함께 '정션 아시아 2023' 참여
상태바
신한카드, 부산시와 함께 '정션 아시아 2023'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니어 주택공유 플랫폼으로 1등을 차지한 'Slow Village'팀이  시상자로 나선 김현선 부산광역시 빅데이터통계과장(맨 우측)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신한카드가 '정션 아시아 2023'에 파트너십 후원사로서 부산시와 공동으로 트랙 발제(프로젝트 주제 발제) 및 시상을 진행했다.

'정션'은 핀란드의 알토 대학교에서 시작된 유럽 최대 해커톤으로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역할을 하는 참가자들이 팀을 꾸려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도출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대회다.

이번에 열린 '정션 아시아 2023'은 부산시가 부산테크노파크, 패스파인더, 앙트비와 함께 제 2회 대회를 유치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됐다. 이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인도 등 국내외 약 1천여 명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예비 심사를 통과한 14개국 3백명의 청년 인재들이 본선에 참가했다.

신한카드는 부산의 지역, 업종, 연령별 소비 관련 통계 데이터를 해커톤에 제공해 앱 및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부산시-신한카드' 트랙을 선택한 참가자는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및 서비스 개발" 주제로 기획, 개발 기술을 펼쳤다.

부산시와 신한카드는 올해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데이터를 활용한 시정 계획 수립을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 협업을 확대,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