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SM엔터와 첫 스토리 IP 협업…NCT 웹툰·라이즈 웹소설 공개
상태바
카카오엔터, SM엔터와 첫 스토리 IP 협업…NCT 웹툰·라이즈 웹소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보이 그룹 NCT의 세계관 웹툰과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

NCT 앨범 발매와 라이즈 데뷔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다. 앞서 북미 통합 법인 출범을 밝힌 양사는 스토리 IP 협력도 스타트하며 양사 사업 역량을 결합한 시너지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은 18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이들 웹툰, 웹소설은 NCT와 신인 보이 그룹 라이즈의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NCT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고민과 결핍 등 누구나 마주하는 성장통과 이를 극복해나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공감 가득히 풀어낸 청춘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