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 무인화 트렌드로 글로벌 수출 증대 자신"
상태바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 무인화 트렌드로 글로벌 수출 증대 자신"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14일 10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로봇 무인화 추세에 따른 로봇모션 제어 부품 수출 확대 및 신규 사업 조기 정착을 통해 올해 하반기 실적 회복에 나설 계획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누적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각각 10억8440만원, 24억5096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54억4275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도 흑자기조를 유지해왔으나 반도체 경기 침체로 인한 내수 감소, 에너지 산업의 규제 정책 영향으로 2분기는 다소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며, "하반기는 전방 산업 투자 증가 및 원자재 수급 완화, 로븟 무인화 확대 추세로 수출 증대를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 같은 저조한 실적이 일시적이라 판단하고 단기간 회복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각오다. 특히 로봇모션 부품의 수출 비중을 올려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인 가운데, 지난해 전체 로봇 부문 매출 대비 올해 상반기 벌써 66.8% 수준까지 달성해 고무적인 모습이다.

회사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기 위해 국내 로봇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IEC 62443'이라는 국제 사이버 보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수출 확대를 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토대로 미국 자동화 전문 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과 공동개발 중인 차세대 제품은 물론이고, 사이버 보안 탑재가 필수인 다양한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과 이익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로봇 및 에너지 산업에서 파트너십을 발휘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고 투자 유치에도 적극 나서는 중이다. 글로벌 파트너인 로크웰오토메이션, 야스카와전기, LS일렉트릭 및 중국의 한스모터 등과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 원가절감 및 연구개발 고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체제도 구축한다는 목표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로봇모션 제어와 관련해 보유 중인 컨트롤러, 드라이브, 엔코더 3가지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시장에 알리는 한편, 방산 등 신규 사업의 조기 정착을 이뤄 3년 연속 1000억원 매출액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미래의 로봇 및 자동화 산업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