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수해 복구 봉사활동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수해 복구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용안면 피해주민들의 조속한 일상복귀 위해
긴급 수해복구 봉사활동 실시
27일 건이강이봉사단이 익산시 용안면사무소에서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 제공
 건이강이봉사단이 익산시 용안면사무소에서 수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 제공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 이하 건보공단광주전라제주본부)는 27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북 익산시 용안면 일대를 찾아 수해복구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 수해복구 봉사활동은 광주‧전북권 건이강이봉사단 6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익산시 내에서도 가장 피해가 큰 용안면 일대에서 이뤄졌다.

이날 건이강이봉사단은 침수 비닐하우스 복구 작업, 유실 토사 제거 및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시설물과 도로를 점검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최옥용 건보공단 본부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모든 분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봉사를 통해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별재난지역 대상 보험료 경감제도 또한 조속히 추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 25일 기준 농작물 5,016ha 침수, 하천‧도로 526건 파손, 주택침수 230여 건, 산림피해 164건이 발생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