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KT, '2023 AI대학원 챌린지'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정보통신부·KT, '2023 AI대학원 챌린지'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T가 주최하고 (사)인공지능대학원협의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 인공지능팩토리가 운영하는 '2023 AI대학원 챌린지'가 개최된다. 

'2023 AI대학원 챌린지'는 '2023 인공지능 이노베이션 챌린지'의 대학원 트랙으로, 실무형 AI 인재를 발굴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10개 인공지능대학원 및 9개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소속 재학생 및 휴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2023년도 하반기 입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자격에 부합하면 누구나 '인공지능팩토리'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2023 AI대학원 챌린지'에서 인공지능팩토리는 자사의 경진대회 플랫폼으로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KT의 초거대 AI 믿:음을 활용하여 신규 Task idea 제안 및 모델을 학습시키는 것이다. KT에서 개발 중인 믿:음(Mi:dm)은 Voice, Vision, NLP 등의 복합적인 Task를 수행할 수 있는 초거대 AI 모델로 고객의 생각과 감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표현하는 AI 기술을 지향한다. 

챌린지는 예선과 결선을 통해 최고의 Task Idea와 모델을 선정, 예선에서는 '초거대 AI 믿:음을 활용한 신규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신규 Task idea 제안', 결선에서는 'Mi:dm LETS를 활용하여 초거대 AI 믿:음 모델 튜닝 및 개발'을 주제로 대회가 치러진다.

대회 기간은 7월 3일부터 내달 17일까지이며 시상식은 내달 17일  '2023 AI대학원 심포지엄' 개회식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