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70% 신장
상태바
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70% 신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 슈퍼 아이스트리
청호 슈퍼 아이스트리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청호나이스 글로벌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70% 이상 증가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시장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전년 전체 매출액을 돌파했으며 싱가포르 시장은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해 출시했던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에도 자사의 얼음정수기 제품을 꾸준히 수출해 왔고, 미국 시장은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 비중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슈퍼 아이스트리' 제품은 일일 제빙량 18kg의 얼음생산성능을 갖춰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현지 상황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도 업소용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 시장은 직수정수기 중심으로 수출 중이며 전년 동기간(1~6월) 대비 300%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수출량 증가로 청호나이스 진천공장은 이달부터 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을 증설해 가동 중이며 품질검사 물량은 2배로 늘리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약 66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특히 중국 합자법인은 국내 정수기 업체로는 최초로 정수 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를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 기술력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현재 중남미, 동부유럽, 일본 등 국외 바이어들에게 제품 개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30년간 쌓아온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선 확장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