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 출시
상태바
롯데웰푸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 출시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7월 05일 15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롯데웰푸드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총 12종으로 4종씩 세 차례에 나눠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1차는 지난달 28일부터, 2차는 오는 7월 19일부터, 3차는 8월 9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7월 5일부터는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 춘식이, 무지&콘, 튜브, 네오, 제이지 등 총 9가지 캐릭터를 활용해 만들었다. 캐릭터의 이름과 맛이 연상되는 단어를 넣어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제품명을 선정했다. 겉포장 디자인에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를 넣었다. 1차와 2차 빵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스티커씰'(띠고 붙일 수 잇는 형태의 스티커)' 120종이 들어간다. 3차에는 포토카드 50종이 들어갈 예정이다.

1차로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빵은 '라이언의 사르르크림치즈호떡', '어피치의 딸기콕콕피치케이크',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 등 4종이다. 이 중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과 '춘식이의 오리진 카스테라'는 오는 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디지몬빵'을 선보이며 일주일 만에 약 25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캐릭터 시장을 견인하기도 했다"며 "이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디지몬빵'의 후속 제품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