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본부 제2사옥 '정기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본부 제2사옥 '정기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부 2사옥 신축 현장 안전관리 활동 및 안전사고 예방 실시
건보공단은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 경영진의 지속적인 합동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건보공단은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 경영진의 지속적인 합동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 이하 건보공단)은 22일 신축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본부 제2사옥 신축공사현장을 방문해 정기(분기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건보공단이 발주한 본부 제2사옥 신축공사 현장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추진사항 보고 및 공사 현장 확인을 했으며 현장 근로자의 안전사고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물 설치, 개인보호구 지급·착용 및 휴게시설 마련 여부 등 근로자의 위험예방대책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현장 안전점검에는 공사 감리단장, 현장소장, 안전담당자 등 현장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합동점검을 실시,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점검이 이뤄졌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준공을 앞두고 느슨해질 수 있는 안전 의식으로 추락 등의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재무장시켜 내실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폭염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근로자의 건강에도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부 제2사옥은 2021년 12월 착공에 들어가 2023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건보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