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획득
상태바
인천경제청,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경제자유구역 최초…안전보건에 대한 경영자 의지 대내외에 알려
김진용 청장 "인증 획득 계기로 안전한 IFEZ 만드는데 최선"
김진용 IFEZ 청장(오른쪽),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왼쪽)
김진용 IFEZ 청장(오른쪽),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왼쪽)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전국 경제자유구역 가운데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인천경제청은 이날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김진용 청장과 ISO 45001 인증 업무를 대리하는 한국품질재단의 송지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ISO 45001은 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을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안전보건정책이 반영된 최고 경영자의 경영 방침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규정과 시스템 구축 현황 등을 면밀히 심사, 인증을 부여한다.

ISO 45001 인증 획득에 따라 안전보건에 대한 경영자의 의지를 대내외에 알려 사업장 근로자 및 내·외부 고객의 신뢰 및 대외 위상을 제고하게 됐고 이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및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5월 중대재해전담조직을 신설, 주기적인 안전보건 이행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안전보건경영의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새롭게 수립해 보완하는 등 사업장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에 따라 맞춤형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해 공공시설의 위험 요인과 위험에 노출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여건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 안전보건 책임경영 강화에 노력, 안전하고 살기좋은 IFEZ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