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이노베이션·한수원, 청정에너지 사업협력 위해 MOU
상태바
SK㈜·SK이노베이션·한수원, 청정에너지 사업협력 위해 MOU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6월 16일 14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박준응 기자 | SK가 국내 최대 발전 공기업과 청정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SK㈜는 16일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청정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을 비롯해 황주호 한수원 사장, 강동수 SK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 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3사는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에너지원인 원자력에서부터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와 수소에 이르는 차세대 에너지원 전반에 걸쳐 글로벌 공급망 참여 등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장기적으로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는 상업화가 진행 중인 청정수소,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차세대 원전인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을 구체화함으로써 넷제로(Net Zero) 실행력 강화에 나선다.

SK는 2030년까지 전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 중 1% 감축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탄소중립을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해 저탄소·탈탄소 사업모델 전환을 추진 중이다.

한수원은 민간기업과의 협력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하고 청정에너지 분야 혁신 기술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장동현 SK㈜ 부회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한수원과 함께 국내외에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탄소 중립 달성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