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엑스파트너스' 모바일 앱 서비스 골프연습장 사업자 큰 호응
상태바
NHN KCP '엑스파트너스' 모바일 앱 서비스 골프연습장 사업자 큰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NHN KCP(대표이사 박준석)가 개발한 실내외 골프연습장 통합 솔루션 'XPartners(엑스파트너스)'의 모바일 앱 서비스가 골프연습장 운영 사업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파트너스는 NHN KCP가 개발한 골프연습장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으로 ▲무인 타석 예약 ▲타석 제어기 연동 ▲웹·모바일 회원관리 ▲자체 가맹점 애플리케이션 제작 ▲모바일 예약·결제 ▲스윙 분석기 연동 등 다양한 운영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돕는다.

NHN KCP는 올해 초 엑스파트너스 솔루션 가맹점들이 실시간 타석 현황을 파악하고 타석 예약, 이용권 결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 전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뿐만 아니라 소규모의 개인 매장에서도 솔루션과 연동된 우리 매장만의 골프장 앱을 구축할 수 있어 인력 부족으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골프연습장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남 창원의 G골프장 가맹점주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장 혼잡도가 크게 줄었다"며 "고객들도 앞 타임이 끝날 때까지 매장에서 대기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져 만족해 한다"고 말했다.

서울에서 P 골프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는 "실외 골프연습장은 시즌별로 이용 패턴이 다르다. 엑스파트너스는 고객층이나 골프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주기 때문에 운영 관리가 편리하다"고 밝혔다. 

NHN KCP는 앞으로도 가맹점과 연습장 이용 고객의 니즈를 동시에 파악하여 엑스파트너스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NHN KCP 프로젝트사업실 김량남 이사는 "레저 산업 회복세에 따라 고객사 성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제안해 신규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며 "골프연습장 초기 운영 안정화부터 마케팅까지 단계별 체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