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동기 성추행의대생 "형 무거워 부당하다" 항소
상태바
女동기 성추행의대생 "형 무거워 부당하다" 항소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10월 07일 17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기 여학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전원 실형을 선고받은 고려대 의대생 3명과 검찰이 모두 항소했다.

특히 구형량 이상의 형이 선고된 사건에서 검찰이 항소한 것은 이례적이다. 항소심에서 더 높은 형을 요구할 수 있는 가능성에 주목된다.

7일 법원과 검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1년6월∼2년6월이 선고된 고대 의대생 박모(23)씨 등 3명은 선고 당일 변호인을 통해 항소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6일 오후 법원에 항소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형이 지나치게 무거워 부당하다'는 주장을 편 것으로 전해졌으며 배모(25)씨는 성추행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고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항소심 과정에서 성추행 피해자에 대해 2차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피고인만 항소하면 '불이익 변경 금지 원칙' 때문에 이 부분을 양형에 반영할 수 없게 된다"며 "재판 중 모욕적인 신문 등으로 2차 피해를 발생시킨다면 1심보다 더 높은 형을 요구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사안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구형량 이상의 형이 1심에서 선고됐더라도 피해자의 의사 등을 감안해 항소하는 방안을 적극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검찰은 박씨 등 3명 모두에게 징역 1년6월을 구형했으나 법원은 가담 정도가 가장 높은 박씨에게 징역 2년6월을, 나머지 2명은 징역 1년6월을 선고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