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박원순 "한나라당에 없는 원칙이 유일한 선거전략"
상태바
'무소속' 박원순 "한나라당에 없는 원칙이 유일한 선거전략"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10월 07일 15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시민사회 박원순 후보가 7일 무소속 출마를 공식화 했다.

박 후보는 이날 선관위 후보등록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그간 민주당 입당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많은 말씀을 들었다"며 "민주당 입당 문제에 대해 대승적으로 생각해준 손학규 대표와 민주당원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은 후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무소속 후보가 불리하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면서 "정당 후보에 비해 절대적으로 불리한 조항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 때문에 선거 전문가들은 박빙의 승부에서 승리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원칙을 양보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원칙 때문에 손해를 본다면 봐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게는 한나라당에는 없는, 하나부터 열까지 시민과 함께 한다는 원칙이 있다"며 "그것이 저의 유일한 선거 전략이다. 제 앞뒤에는 변화를 원하는 시민이 있다"고 호소했다.

다만 박 후보는 "민주당이 새로운 변화와 통합의 길을 열 것이고 저는 그 길에 함께 서서 갈 것"이라면서 "그것이 민주당의 길이고 박원순의 길이 될 것이다. 그 길에서 박원순은 아주 작은 디딤돌이 되는 것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이후 민주당의 입당 가능성도 열어뒀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