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한국관광공사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상태바
IBK기업은행, 한국관광공사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IBK기업은행은 9일 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중기-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분야 일자리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과 근로자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