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테라포머스' 출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테라포머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 게임 개발사 아스테로이드 랩이 개발하고 고블린즈 스튜디오와 인디아크가 유통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포머스'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9일 출시했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을 테라포밍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복잡해 보이는 듯 하지만 직관적인 시스템과 적절한 난이도 조절을 통해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초보자의 입문작으로도 제격이다. 스팀에서의 얼리억세스를 통해 800건이 넘는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 게임은 화성의 미개척 지역을 탐사해 도시를 설립하고 자원을 채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매 턴마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선택지 중 가장 필요한 행동을 결정하고 수행한다. 거주민을 일부 포기하더라도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하는 선택을 하거나 자원을 투자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도 있다. 효율적인 자원 채집을 위해 도시 내 건물 배치와 구성에도 신경써야 한다. 또한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체계를 건설하고 환경 등 여러 요인을 관리해 거주민을 만족시키는 등 화성에서 직접 도시를 경영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미션 성공은 번영 포인트를 일정 수준 이상 모으거나 환경이나 인구수를 일정 수준 이상 발전시키는 등 미션 별 다양한 기준이 있다. 미션에 따라 다양한 자연 환경 요소들을 활용해 도시를 번영시키는 정석적인 플레이 외에도 '테라포밍' 없이 최단 시간으로 목적 달성 위주의 플레이도 가능해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기 다른 능력과 스킬을 가진 리더 캐릭터는 게임에 전략성과 다양성을 더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