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인기…누적 판매 50만잔 돌파
상태바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인기…누적 판매 50만잔 돌파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1월 20일 11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만잔을 넘어섰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다. 음료 상단에 입안에 터지는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선보인 이천 햅쌀 라떼의 동기간 판매량 대비 1.5배 높은 수치다.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 세대의 구매 비중이 6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라는 점과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 오트 밀크를 사용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스타벅스 측은 분석했다.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의 오전 시간대(7~11시)와 저녁 시간대(17~21시) 일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35%, 15%로 차이가 확연한 것에 비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오전 30%, 저녁 25%로 고른 판매 추이를 보였다는 점도 돋보인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우리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새해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시작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우리 농산물 음료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