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 협력업체 ESG경영 지원 프로젝트 본격화
상태바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 협력업체 ESG경영 지원 프로젝트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장용준 기자 | HD현대의 건설기계 부문 3사(현대제뉴인·현대건설기계·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협력업체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원에 나선다.

3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공급망 ESG 경영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ESG 경영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해 자체 ESG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유럽연합(EU)의 공급망 실사 지침에 대응할 역량을 높이는 사업이다.

이들 3사는 △협력사 대상 ESG 교육 △ESG 평가지표 수립 및 온라인 자가진단 △현장 실사 및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3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자가진단을 시행한다. 진단 결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생산성본부가 개발한 온라인 ESG 자가진단 시스템을 활용하고, 거래 중요도와 ESG 관리 수준에 따라 협력사 60곳을 선정해 추가 현장 실사와 컨설팅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제뉴인 관계자는 "협력사들이 윤리경영, 공정거래, 인권, 환경, 사회문제 등 ESG 이슈에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해외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급망 ESG 관리체계를 전파하는 등 공급망 ESG 관리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