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UFO' 출현에 인터넷 '떠들썩' "외계인이 한국엔 무슨 일로?"
상태바
'서울 UFO' 출현에 인터넷 '떠들썩' "외계인이 한국엔 무슨 일로?"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9월 04일 17시 14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서울 도심지 하늘에 미확인비행물체(UFO)로 추정되는 물체가 한 시민의 카메라에 포착됐다고 세계일보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사진을 촬영한 곳은 서울 종로 인근의 씨티은행 본사건물 근처로 전해졌다. 사진을 촬영한 시민은 사진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 의구심이 들어 사진은 한국UFO조사분석센터에 분석 의뢰했다.

이 언론은 "센터의 자체 분석과 국내 사진학과 교수 및 미국의 저명한 UFO사진 분석 전문가의 동시 분석결과 기존의 물체들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물체로 미확인 또는 UFO로 추정된다는 잠정결론을 내려졌다"고 전했다.

서종한 한국UFO조사분석센터 소장은 "자체분석 결과 '촬영당시 미확인 물체는 매우 안정적인 상태로 찍혀 선명도가 흐트러짐 없이 나올 수 있게 됐다"면서 "초점상태를 비교해보면 건물 배경 뒤쪽의 상태와 비슷하다. 이것은 물체가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말하며 가까운 거리 내에서 찍힌 새나 곤충류와는 다르다. 형태를 면밀히 살펴본 결과 인공적인 구조체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세계적인 UFO 사진분석 전문가인 브루스 맥커비(Bruce Maccabee)박사는 "UFO 같아 보인다. 컴퓨터 그래픽으로 조작된 증거는 없다"고 했다. 국내 서울 예술대 사진학과 황선구 교수 역시 '합성이나 조작된 흔적은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는 전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저렇게 선명한 UFO사진은 처음 본다", "정말 외계인이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컨슈머나우 2011-09-04 19:28:26
서울대 공학박사가 이야기하는 5차원 우주과학의 비밀인가 하는 책을 보면 한국에 오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