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160억 규모 모회사 전환사채 매각
상태바
대우조선해양건설, 160억 규모 모회사 전환사채 매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지훈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이 현금 유동성 확보에 성공하며 재무 구조 개선에 나섰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보유 중인 약 160억원 규모 전환사채를 매각하면서 현금 유동성을 확보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매각한 전환사채는 모회사 한국테크놀로지의 제21, 22회 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로 총 160억 규모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해당 전환사채에 대한 매각 대금을 공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현장에 최우선적으로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공사가 가속화됨에 따라 원활한 현금흐름을 추가로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매각과 동시에 해당 두 회차의 CB 전환청구권도 대부분 행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시를 보면 40억원 규모의 제21회차 CB는 11일, 111억5000만원 규모의 제22회 차 CB는 15, 16일에 전환청구권이 행사됐으며 약 2200만 주가 신규 상장된다. 전환가액은 각각 772원, 769원이며 신규 상장 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시장 위기로 건설업계의 자금난 우려가 커지고 있으나 당사는 PF 및 회사채 발행으로 자금을 조달한 현장이 없어 그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며 "이번 CB 매각과 전환청구권 행사 등과 같이 지속적으로 유동성 확보 방안을 모색해 현재 직면한 위기를 순차적으로 극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