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전국 대학 최초 캠퍼스 내 밀키트 판매
상태바
서울대, 전국 대학 최초 캠퍼스 내 밀키트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윤호 기자] 올해 4월 학생식당(학식) 가격을 인상해 학생들의 반발을 샀던 서울대가 교내에서 '밀키트'를 판매한다.

서울대 생활협동조합은 서울대는 오는 20일부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운영을 중단했던 학생회관 지하 1층 식당 공간을 재개장해 밀키트 판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서울대 생협이 외부업체인 풀무원에 판매 공간을 제공하고, 풀무원이 생협 측에 수수료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캠퍼스 내 밀키트 판매는 전국 대학 중 서울대가 최초다.

밀키트 판매 가격은 4000∼6000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서울대 생협은 물가 상승과 매출 감소 등을 이유로 학식 식대를 기존 3000∼6000원에서 4000∼7000원으로 1000원 인상했다. '천원의 밥상'이라고 불리는 1000원짜리 백반은 가격을 유지했다.

식대가 인상되자 학생들은 '가격 대비 품질이 낮다'고 질타하거나 '학식 불매운동을 해야 한다'는 등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당시 학교 측은 학식 제조 원가가 판매 가격보다 더 크고, 적자 상황이 지속돼온 만큼 적자 폭 보전을 위해서라도 식대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가격 인상 후 매출 증가분의 25%는 식사 질 개선에, 나머지 금액은 적자 보전에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밀키트, 도시락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