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성과 낸 우상혁, 한국 육상 최초로 '월드랭킹 1위' 도약
상태바
꾸준히 성과 낸 우상혁, 한국 육상 최초로 '월드랭킹 1위' 도약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7월 29일 14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탬베리 제치고, 최근 1년 결과 집계한 월드랭킹 1위로 올라서
세계육상연맹이 집계한 남자 높이뛰기 월드랭킹 1위 우상혁

올해 꾸준히 국제 대회를 치르고, 뛰어난 성과를 낸 '스마일 점퍼' 우상혁(26·국군체육부대)이 세계육상연맹이 공인하는 '월드랭킹' 1위로 올라섰다.

단일 대회에서 여러 차례 한국 육상의 새 역사를 쓴 우상혁은 최근 12개월 동안의 활약을 평가하는 '월드랭킹'에서 한국 선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1위에 등극했다.

세계육상연맹은 29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각 종목 월드랭킹을 업데이트했다.

7월 26일까지 경기를 기준으로 업데이트한 남자 높이뛰기 월드랭킹에서 우상혁은 오랫동안 선두를 지킨 장마르코 탬베리(30·이탈리아)를 제치고, 1위로 도약했다.

세계육상연맹은 '기록' 순위'와 '월드랭킹 포인트', 두 가지 순위를 따로 집계한다.

우상혁은 7월 19일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무타즈 에사 바심(31·카타르)이 2m37을 넘기 전까지 실내외 통합 세계 1위(2m36·2월 6일 체코 후스토페체 실내 대회)를 지켰다.

바심이 2m37을 넘으면서 우상혁은 '2022시즌 기록 순위'에서 2위로 밀렸다.

하지만 대회별 성적을 포인트로 환산한 '월드랭킹'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최근 12개월 동안 가장 꾸준하게, 뛰어난 성적을 낸 점퍼로 인정받았다.

세계육상연맹은 약 12개월 동안 경기 결과를 점수화해서 월드랭킹을 정한다. 기록과 순위를 점수화하는데,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올림픽 등 주요 국제대회에는 가중치를 부여한다.

남자 높이뛰기는 최근 약 12개월 동안 치른 경기 중 해당 선수가 높은 포인트를 얻은 5개 대회의 평균 점수로 월드랭킹을 정한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