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추진
상태바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교육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상담 교육 프로그램 진행, 하반기 부모교육 추가 추진 예정
지난 5일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진군 대구초등학교 학무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모습(강진군)
지난 5일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진군 대구초등학교 학무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모습.

[컨슈머타임스 이경재 기자]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 지난 4월부터 대구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3차례에 걸쳐 자녀와 소통, 공감 방법을 위한 미술 상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센터는 2022년 하반기에도 관내 학교 및 청소년관련 기관의 신청을 받아 추가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부모의 마음 근육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야 우리 자녀의 건강한 정서가 완성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됐다. 2학기에도 이러한 교육에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도 추진해 가족간 소통이 원활해지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Help Call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진로·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