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KDI 원장, 부경대 2학기 강의신청…사퇴 후 복직?
상태바
홍장표 KDI 원장, 부경대 2학기 강의신청…사퇴 후 복직?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06월 30일 12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장표 KDI 원장

최근 한덕수 국무총리로부터 사퇴 압력을 받은 홍장표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이 휴직 중인 부경대에 2학기 강의 신청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부경대에 따르면 홍 원장은 동료 교수를 통해 2학기 경제학부 '한국경제의 이해' 전공 선택 과목 개설을 신청했다.

부경대는 강의 신청에 따라 홍 원장 이름으로 강의를 개설했다.

부경대 관계자는 "홍 원장이 현재 휴직 중이고 아직 복직하지 않은 상태"라며 "현재로선 복직 여부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홍 원장이 복직하지 않으면 다른 교수가 수업을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8일 한덕수 국무총리는 취임 1개월 기자단 간담회에서 홍 원장의 거취를 두고 "소득주도 성장 설계자가 KDI 원장으로 있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바뀌어야지. 윤석열 정부랑 너무 안 맞는다"고 사실상 사퇴를 압박했다.

문재인 정부 초대 경제수석인 홍 원장은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설계했고 2021년 5월 KDI 원장에 취임했다.

지난 2월에는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정책이 일자리 축소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옹호해왔다.

이 때문에 이번 부경대 강의 개설을 두고 홍 원장이 KDI 원장직을 사퇴하는 수순이 아니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