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티케이지에코머티리얼와 '중견기업 재도약 지원사업' MOU 체결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티케이지에코머티리얼와 '중견기업 재도약 지원사업'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정체 중견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기술타당성 연구 시행 예정
(사진제공=한국발명진흥회)
(사진제공=한국발명진흥회)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손용욱)는 지난 17일 기술력이 뛰어난 성장정체 중견기업의 성장 재도약 발판 마련을 위한 중견기업 재도약 지원 기술 타당성 연구 업무협약(MOU)을 티케이지에코머티리얼(주)(대표이사 조권제)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케이지에코머티리얼(주)와 함께 기술타당성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재도약 지원사업'은 성장정체 중견기업에 기술타당성 연구 과제를 지원해 성장을 촉진하고 기술경쟁력 제고를 통해 성장과 재도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총괄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운영한다.

이번 사업에 기술컨설팅 기관으로 참여하는 한국발명진흥회는 정부공인 발명의 평가기관 및 기술평가기관으로서 2001년 이래 첨단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바이오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평가 업무를 수행해 온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평가 기관이다.

한국발명진흥회 손용욱 상근부회장은 이번 지원사업 수행과 관련해 중견기업 기술경쟁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견기업이 이번 사업을 통해 재도약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한국발명진흥회는 여러 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신뢰할 수 있는 기술평가·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중견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같은 기술컨설팅기관과 함께 6개월 동안 기술역량진단, 핵심기술 발굴, 기술개발 사전타당성 연구(1단계)를 수행하게 된다.

상기 중견기업 재도약 지원사업 이외에도 기술가치·기술력평가 및 기술컨설팅 등에 관심 있는 기관 및 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사업안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