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바이오코리아 2022' 컨퍼런스를 다음달 11~1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바이오코리아 2022는 올해로 17회째로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전시 △인베스트페어로 구성되며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경영진, 컨설팅 전문가, 정책 담당자 및 투자자가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Beyond the Pandemic, into A Next Wave)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 상황에서 바이오헬스 산업과 기술개발 동향의 변화를 공유한다.

특히 바이오헬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밀 의료 도입을 위한 바이오헬스 데이터 활용 현황과 인공지능(AI) 기술의 의료분야 적용, 디지털 치료제(DTx)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살필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치매극복연구개발사업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첨단재생의료임상연구지원사업단 등 국가 R&D(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단과 연구자가 적극 참여해 면역 항암제, 백신, 재생의료, 마이크로바이옴, 알츠하이머 등 첨단치료기술 개발 및 사업화 현황을 나눈다.

바이오헬스 데이터 현황과 활용을 주제로 국내외에서 추진되고 있는 정밀의료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정밀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부 및 공공기관, 의료계, 학계·산업계 역할과 바이오헬스 데이터 활용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이후 통상질서 재편 및 신통상 쟁점 등 향후 전망을 살피고 보건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GVC(글로벌 공급망) 공급망 관리 및 ESG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