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메타버스 '라이프플러스 타운' 오픈
상태바
한화생명, 메타버스 '라이프플러스 타운'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화생명이 메타버스 가상연수원 '라이프플러스 타운(Lifeplus Town)'을 선보였다.

라이프플러스 타운은 실제 한화생명 연수원의 외형 건물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해 디자인됐다. 이곳의 가상공간은 강의장, 컨퍼런스홀, OX퀴즈존, 이벤트존, 명예의전당, 그리고 카페존 등으로 구성됐다. FP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입장하며 동료 및 팀원은 물론 강사와도 바로 소통이 가능하다.

한화생명의 메타버스 기반 FP 대상 영업 교육의 시도는 국내 보험업계 최초다. 라이프플러스 타운은 기존 방식의 일방향 비대면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양방향 소통으로 몰입도 및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라이프플러스 타운 교육에서는 주요 질병보장에 관한 컨설팅 과정이 진행됐다. 전국에서 참석한 40명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FP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만나 가상 영업체험과 상품 판매 노하우를 공유했다.

변준균 한화생명 연수팀장은 "메타버스 FP교육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아쉬웠던 쌍방향 소통을 통한 교육이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며, "라이프플러스 타운을 활용해 참여와 소통, FUN 중심 콘텐츠 등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성과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