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창업지원센터, 첨단산업 이끌어갈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중랑창업지원센터, 첨단산업 이끌어갈 입주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구는 첨단산업분야의 유망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육성에 나선다.

중랑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설 곳은 신내3지구 지식산업2센터로 오는 25년 건립될 본원인 중랑창업지원센터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입주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신규기업과 예비창업자다. 4,5차 산업 신기술 분야 등의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청년 및 여성 기업은 우대한다. 계약은 1년 단위며 최대 5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지원센터는 내년 1월 개관을 목표로 혁신적 트렌드에 최적화된 업무공간,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및 IR활동, 업종간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라운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제품 시연이 가능한 LAP회의실, 창업 및 성장 위한 Edu-space를 제공해 창업기업이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생산제품 인증기관을 유치, 제조업 분야의 생산활동 활성화에 기여 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창업지원센터의 가장 중요한 핵심사항은 대학기관과 연계하고 전담엑셀러레이터를 두고 상시 및 후속투자활동을 수행한다는 점"이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을 고민하는 초기창업자와 도약과 성장을 갈망하는 중견창업기업 발전의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