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콕콕] Z세대 라이프 스타일 저격…일상생활 할인 카드
상태바
[금융콕콕] Z세대 라이프 스타일 저격…일상생활 할인 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할인 카드라고 다 같은 게 아니다. 안정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한 일상생활 할인 카드를 소개한다.

이들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문화가 뒤섞인 환경에서 자란 밀레니얼 세대와 달리,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돼 '디지털 유목민(Digital Native)'이라 불린다. 이에 따라 생활 업종 가운데 특히 디지털·온라인 업종 혜택이 포함됐다.

◆ 롯데카드 '로카 라이킷 잇(LOCA LIKIT Eat)'

이 카드는 음식점, 배달앱, 커피 업종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된다. 전월실적은 40만원 이상이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1만원이다.

음식점의 경우 주점, 유흥업소,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제과점 및 백화점·마트 등에 입점한 곳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배달앱(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과 커피(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폴바셋) 업종에서 60% 결제일 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에 특화된 Z세대를 위해 디지털구독(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영역도 6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우체국 '영리한PLUS 체크카드'

이 카드는 디지털콘텐츠 업종에서 20%를 캐시백되고 온라인쇼핑, 배달앱 영역에서 각각 15%씩 캐시백되는 카드다. 전월실적은 30만원 이상, 연회비는 없다.

디지털콘텐츠의 경우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멜론, 지니에서 결제금액의 2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온라인쇼핑의 경우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건당 이용금액 3만원 이상 시 15%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과 카페(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에서 각각 15%, 5%가 캐시백된다. 이 밖에 생활(올리브영, 랄라블라, 다이소, GS25, CU, 이마트24) 업종에서 5%를 돌려받을 수 있다.

◆ KB국민카드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

이 카드는 편의점, 커피, 간편결제, 대중교통 등 총 9개 영역에 대해 월 최대 2~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없다.

△편의점(CU편의점)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9개 영역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건당 1000~2000원 할인된다.

△편의점/커피/영화/쇼핑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온라인간편결제/뷰티/온라인서점/문화의 경우 건당 2만원 이상 △대중교통의 경우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월간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