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시티예술교실' 재능기부 장학생 선발
상태바
시티문화재단, '시티예술교실' 재능기부 장학생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에 문화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진 설명 : 시티예술교실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시티건설이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은 지난 22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캠퍼스에서 '제4회 시티예술교실' 재능기부 장학생으로 선발된 미술원 학생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대진 총장 및 미술원 김지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시티예술교실은 시티문화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아동·청소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으로, 재능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우수 대학(원)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해당 기관 아이들을 가르치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장학생은 다가오는 동계 방학기간 동안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중화지역아동센터에서 멘토링 형식의 미술 교육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본 활동을 통해 완성된 아이들의 작품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캠퍼스 전시관에서 작품발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라며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재능의 선순환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