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서경덕 교수와 김치 나눔 캠페인 진행
상태바
대상 종가집, 서경덕 교수와 김치 나눔 캠페인 진행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1월 22일 10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왼쪽)와
서경덕 교수(왼쪽)와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대상 종가집은 김치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김치의 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나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종가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게시글에 김치가 필요한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 종가집 김장김치 20kg를 증정한다. 이 중 5명은 대상 식품사업총괄 박용주 사장과 서경덕 교수가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내달 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이다.

앞서 대상 종가집은 세계김치연구소와 함께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기 위한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호평을 받고 있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식품으로는 유일한 국가지정 기념일인 '김치의 날'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김치 문화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