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이재명 후보와 회동…"좋은 정책 발굴해달라"
상태바
문 대통령, 이재명 후보와 회동…"좋은 정책 발굴해달라"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10월 26일 14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담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사진=연합뉴스)
환담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청와대 상춘재에서 회동했다.

이 후보가 지난 10일 민주당 경선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16일 만에 성사된 만남이다.

이날 회동은 청와대 상춘재에서 오전 10시 57분부터 11시 47분까지 50분간 차담으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과 이 후보 외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배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 후보의 선출을 축하하면서 "대선 과정에서 좋은 정책을 많이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당내에서) 경쟁을 치르고 나면 그 경쟁 때문에 생긴 상처를 서로 아우르고 다시 하나가 되는 게 중요하다"며 "그런 면에서 일요일에 이낙연 전 대표님을 (만난 것이) 서로 아주 좋았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 후보와의 2017년 당내 대선후보 경선 경쟁을 언급하며 "이제 나는 물러나는 대통령이 되고 이 후보가 새로운 후보가 되셔서 여러모로 감회가 새롭다. 끝까지 많이 도와달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에 "대통령님을 일대일로 뵙기가 쉽지 않은데 초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문 대통령께서 지금까지 민주당의 핵심 가치라고 하는 민생, 개혁, 평화의 가치를 정말 잘 수행해주신 것 같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