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세 리딩하는 '빅브랜드 타운'...지역 낸 부촌으로 자리잡아
상태바
부동산 시세 리딩하는 '빅브랜드 타운'...지역 낸 부촌으로 자리잡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아파트, 수요자 신뢰 높아 선호도 뚜렷...주거만족도 우수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주경투시도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 주경투시도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모여 있는 이른바 '빅브랜드타운'이 분양시장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같은 생활권일지라도 브랜드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며, 브랜드 아파트가 한곳에 모일 경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부의 지도를 바꾸기 때문이다.

실제로 빅브랜드타운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 불황기에도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은 물론, 주변 대비 시세가 높아 지역 시세를 견인하고 있다.

용인시 구갈동에 있는 기흥역 일대가 대표적이다. 이 지역은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기흥역 지웰푸르지오, 힐스테이트 기흥, 기흥역 센트럴 푸르지오 등 빅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며, 지역 시세를 선도하고 있다.

기흥역세권인 구갈동 아파트값은 3.3㎡당 1,909만원(3월 기준)으로 기흥구에서 가장 높으며, 기흥구 평균 매매가인 1479만원을 훌쩍 넘는다.

빅브랜드타운 아파트의 인기는 수도권에 국한되지 않는다. 청주시 가경동은 아이파크1~5단지를 비롯해 가경 자이, 가경 e편한세상, 호반베르디움 등 브랜드 아파트가 줄지어 공급되면서 주거 중심축으로 거듭났다.

실제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는 가경동 3.3㎡당 평균 매매가 839만원(3월 기준)의 두 배 수준인 1630만원을 기록하며, 가경동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탓에 '빅브랜드타운'에 후속으로 분양하는 신규 단지는 수십 대 1의 경쟁률을 거두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더샵, e편한세상, 푸르지오 등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대거 들어선 군산 디오션시티에 포스코건설이 지난 2월 분양한 '더샵 디오션시티 2차'는 1순위 청약서 평균 58.77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군산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달 경남 창원 마산합포구 교방동 일대에 분양한 대우건설의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도 인근에 롯데캐슬, 자이 등 빅브랜드타운을 형성하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8.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 마산 지역에서 4년 만에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브랜드 아파트는 국내 유수의 건설사들이 분양하는 만큼 수십 년간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설계로 상품성이 좋으며, 향후 시세 상승 여력도 크다"라며 "특히 빅브랜드타운은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부촌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아서 청약자가 몰릴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호건설이 포천 군내면 구읍리 655번지 일원에 '포천 금호어울림 센트럴'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포천 아이파크 1·2차'와 맞닿아 있어 총 1500여 가구에 이르는 메이저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지하철 7호선 포천역(2028년 개통 예정)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를 통해 30분대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인근에 포천초, 포천고, 포천일고가 있으며, 경기도서관, 포천시립도서관도 가깝다.

포천용정 일반산업단지가 도보 9분 거리에 위치하며, 포천천, 청성역사공원, 포천체육공원 등이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579가구 규모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1지구 일대에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를 이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99㎡, 92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인근으로 캐슬어울림1·2단지, 모종 대우 푸르지오, 모종 e편한세상 등 브랜드 아파트가 있어 빅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신리초와 모종동 학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온양여중·고, 한올중·고 등이 가깝다.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충무종합병원,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등도 인근에 있다.

같은 달 포스코건설은 2개 단지를 공급한다. 경남 거제 상동동 765번지 일원에 '더샵 거제 디클리브' 공급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거제, 거제 더샵블루시티, 거제SK뷰 등이 있어 '더샵 거제디클리브'가 완공되면 약 9000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브랜드 주거타운을 구축하게 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74~98㎡ 1,288가구 규모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며, 고현중, 상문고 등과도 인접하여 교육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행정시설인 거제시청을 비롯해 생활편의시설인 하나로마트, 고현시장, 대형병원, 고현버스터미널 등이 반경 4㎞ 이내에 위치한다.

또,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송도 국제업무단지(IBD)에 '더샵 송도아크베이'를 선보인다.

단지는 아파트 전용면적 84~179㎡ 775가구 규모다. 인천 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맞닿은 초역세권 입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인천국제공항과 경기 서남부, 서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연수세무서를 비롯해 중부지방해양경찰청 등이 들어선 송도IBS타워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세계선거기관협의회 등 관공서 및 국제업무기구가 밀집한 G타워 등이 인접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